nav

ABEEK 소식

제목
제12회 학생포트폴리오 시상식 개최 (2018-11-08/일산 킨텍스)
작성자
관리자
발행일
2018-11-29
조회수
6981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원장 김종호(서울과기대 총장), 이하 공인원)은 지난 8일 일산 킨텍스에서‘제12회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 공인원은 학업성과에 대한 체계적 관리와 이를 통해 취업 및 진학에 활용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7개 거점센터에서 예선을 거친 100여편의 작품들에 대해 구성, 학습활동, 학습외 활동 등 세가지 심사항목으로 구분하여 대학교수, 연구소와 산업체 인사를 포함한 심사위원들이 공정한 본선 심사를 거쳐 입상자를 선정하였다.
 
󰏚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교육부장관상) 수상자 김태환 학생(부산대학교, 기계공학) 비롯해 금·은·동상(한국공학교육인증원상) 수상자 등 총 43명의 학생이 소정의 장학금 및 부상과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공인원은 이경우 수석부원장(서울대 교수)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미래 엔지니어로서 산업체가 요구하는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표출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국내, 외 유수의 기업들이 채용과정에서 공학교육인증 졸업생의 우수함을 인식하고 포트폴리오를 유용한 평가 자료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ajax-lo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