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

공지사항

제목
학문분야평가의 인증평가 전환에 따른 인증평가현황파악을 위한 신청 안내
작성자
관리자
발행일
2010-02-18
조회수
6701
< 학문분야평가의 인증평가 전환에 따른 인증평가 추가 신청 현황 파악을 위한 안내 >

2007년 7월 20일자 교육부 공문에서 설명된 바와 같이 '07년도 학문분야(화학공학, 소재 및 재료공학) 평가는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하 ‘공인원’)의 '08년도 인증평가로 전환되었으며, 향후 공학 및 IT 분야 관련 학문분야 평가는 모두 공인원의 인증평가로 전환됩니다. 또한 공문에서 설명된 “○ 인증은 교육부에서 위탁한 아래의 민간 인증기구에서 실시되며, 07년부터 각 대학의 자율적 신청에 의하여 시행됨”에서 “자율적 신청”의 의미는 “공인원의 인증절차의 의한 대학의 자발적인 신청”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공인원 인증평가는 '07년 현재 최소 2학년 이상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인증프로그램을 운영한 공학계열 학부(과) 및 전공에 한하여 신청을 받으며(평가가 진행되는 '08년에는 최소 3학년 이상의 재학생으로 있어야 함), 공인원의 인증기준 및 인증절차 규정에 따라 평가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인증평가 대상으로 선정되면, 공인원 규정에 따라 대학 및 프로그램의 인증평가비를 납부해야 합니다. (이미 해당 대학이 '08년의 평가대상 대학으로 선정되어 대학의 인증평가비를 납부한 경우는 프로그램별 인증평가비만을 납부함) '08년도 인증평가의 절차 및 일정, 평가 기준, 판정 결과 등에 대한 사항은 2007년 5월 16일 개최한 공학인증설명회를 통하여 공표한 바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인원 홈페이지 [공지사항및자료실 > 행사자료실 > 발표자료 게시판 > 30, 31번 게시물]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원은 '08년도 인증평가 일정에 의거하여 인증평가 대상 대학(프로그램)의 신청 및 선정을 이미 완료하였습니다. 그러나 학문분야평가의 인증평가 전환에 대한 교육부의 안내가 늦어져, 학문분야 또는 인증 평가를 준비하는 각 대학에서 혼선을 빚고 있는 줄로 압니다. 이에 교육부와의 협의에 따라, 추가 신청 접수에 앞서 화학공학, 소재 및 재료공학 분야에 한하여 '08년도에 인증평가를 원하는 대학(프로그램)의 현황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08년도 인증평가를 원하는 화학공학, 소재 및 재료공학 분야의 프로그램은 아래 첨부한 “인증평가 현황파악을 위한 신청서” 양식(엑셀파일)을 작성하시어 공식적인 문서와 함께 9월 14일(금)까지 이메일(aceek@abeek.or.kr)로 회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인증평가를 받고 있거나, '08년도 평가 대상인 대학은 신청서를 다시 보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 제출기한: 2007. 9. 14(금)까지
* 제출처: aceek@abeek.or.kr
* 문의: 공인원 사무처(02-6009-4031, 최민호)

ajax-lo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