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

ABEEK 소식

제목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제8대 김우승 원장 취임
작성자
관리자
발행일
2019-04-05
조회수
9455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사장 윤종용(前삼성전자 부회장))은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이 제8대 원장으로 공식 취임한다고 밝혔다. 김우승 신임 원장은 오는 4월 1일 취임하며 임기는 2년이다.

 

󰏚 윤종용 이사장과 김우승 원장은 취임간담회를 열고, 원장 취임 소감과 향후 공학교육발전에 대한 정책방향을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경우 수석부원장, 조진욱 산업체부원장, 김종화 인증사업단장이 자리를 함께하여 공인원 운영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였다.

 

󰏚 김우승 신임 원장은 한양대 기계공학과 졸업한 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1년 한양대학교 교수로 부임하여, 2011~15년 ERICA 산학협력단장, 2012~16년 ERICA LINC사업 단장, 2017~18년 ERICA 부총장 겸 PRIME사업단장을 역임했다.

 

󰏚 또 교내 학술‧연구 분야에서의 업적을 인정받아 최우수 교수상과 HYU학술상을 받았으며, 산(産)·학(學)·연(硏) 협력형 캠퍼스 모델을 제시한 공로로 지난 2011년 홍조근정훈장을 받았다. 현재, 대통령 위촉 국가산학연협력위원회 위원, 교육부 대학구조개혁위원회 위원, 한양대학교 제15대 총장을 역임하고 있다.

 

󰏚 김 신임 원장은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 공학교육의 내실화와 국제화된 공학인력 양성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은 지난 1999년 8월에 설립된 교육부 공학교육평가.인증 인정기관이다. 대학의 공학 교육프로그램 기준과 지침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인증과 자문을 시행함으로써 실력을 갖춘 공학기술 인력을 배출하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공학교육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현재 전국 88개 대학 486개 프로그램(학과)이 인증을 받았다.

 

ajax-loader